본문 바로가기
일상/어제 산 물건 이야기

[리뷰] 자동 넘버링 머신 아톰 ANS-70

by 사라부 2019.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롱대마왕입니다. 

얼마 전 사촌동생이 결혼을 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이모에게 연락이 왔는데, 결혼식 당일날 와서 축의금을 받아 달라고 했습니다. 제 결혼식 때 사촌동생이 축의금을 받아줘서, 저도 흔쾌히 받아 준다고 했습니다. 

보통은 축의금을 받으면 받는 즉시 축의금 내신분들 이름과 금액을 정리하여 예식장 대관 및 식비를 정산하는 데 사용하지만 따로 계산을 할 예정이라 축의금에 번호만 적어 달라고 하셔서(결혼식 후 집에서 엑셀로 따로 정리하신다고,) 번호를 적을까 하다가 조금 더 편하게 해 볼 심산으로 검색을 하다가 자동 넘버링이 되는 걸 발견,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박스 정면 사진

택배 박스를 개봉 하면 위 사진과 같이 박스에 들어 있습니다. 정면에는 모델명이 적혀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ANS-70으로 6자리로 되어 있습니다.

측면 사진

측면에는 제조회사 아톰과 전화번호 주소 그리고 모델명이 한번 더 적혀 있습니다.

 

측면사진 

한글로 자동 넘버링 머신으로 적혀 있고 역시 모델명과 회사 주소가 적혀 있습니다. 

제품 정면 사진

제품 박스를 개봉, 제품을 꺼내 보았습니다. 정면에는 회사명과 제품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또 잉크를 적시는 것이 집게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 후면 사진

제품 후면 사진입니다. 넘버링이 되는 횟수를 조절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은 1번으로 되어 있는데, 그러면 한 번씩 번호가 올라가면서 찍힙니다. 2번으로 움직여서 찍으면 같은 숫자를 2번 반복해서 찍힙니다. 예를 들면 11,11,12,12,13,13 이렇게 같은 번호가 2번씩 찍힙니다. 총 4회 반복까지 됩니다.(예를 들면 11,11,11,11,12,12,12,12,13~ 이렇게)

내용물 구성

박스에는 제품, 설명서, 금속용잉크, 그리고 잉크 솜이 들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설명서 중간을 보시면 필요 없는 숫자는 0으로 맞춘 다음 살짝 맡으로 눌러 주면 찍히지 않는다고 나와 있습니다.

6자리가 찍히는 걸 4자리만 찍히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000001->  0001 이렇게 찍히게 됩니다. 

번호판 사진

도장을 찍으면 사진처럼 번호가 나타나면서 찍힙니다. 

잉크솜 

잉크 솜은 이렇게 탈 부착이 가능합니다. 탈착 하여 잉크를 뿌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잉크솜에 금속용 잉크 충전

제품에 같이 들어 있는 잉크를 사용하 잉크솜에 뿌려주었습니다. 

잉크솜 부착중

잉크 솜에 잉크를 뿌리고 잉크 솜을 다시 부착하실 때 이렇게 바닥에 찍고 나서 탈부착하시면 수월하게 탈부착하실 수 있습니다.

잉크솜 탈부착 중

처음에 모르고 그냥 힘으로 탈부착 하려고 시도했는데 이렇게 누르고 하시면 아주 쉽게 됩니다.

테스트중

시험 삼아 찍어 봤습니다.

테스트 후기 - 잉크를 바른 직후에는 잉크가 좀 많이 묻어 찍힙니다. 몇 번 찍다 보면 평범하게 찍힙니다. 번호는 순서대로 잘 올라갑니다. 

결혼식 사용 후기 - 결혼식장 도착 직후 잉크를 다시 뿌린후 1번부터 총 347번까지 찍었습니다. 중간에 잉크 리필 따로 안 했지만 흐릿한 거 없이 잘 찍혔습니다. 

특별한 단점, 아쉼움 없고, 아주 편하게 축의금 받으며 넘버링하고, 식권까지 나눠 드렸습니다. 

 

이상 아톰 자동 넘버링 머신 ANS-70 개봉기 및 간단 리뷰였습니다. 

 

반응형